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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학 논문을 보고 있자니,
초등학교 선생들도 분수의 나눗셈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최근의 연구를 살펴보면, 공통적으로 예비교사들은 분수 연산을 정확하게 수행(계산)하여 정답을 구하는 데는 성공적인 반면에, 그 연산이 의미하는 다양한 해석이나 표현 방법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각 연산에 적합한 문장제를 만드는 것을 매우 어려워하는 것으로 드러났다(김민경, 2003; 김상룡, 2004; 박교식,송상헌,임재훈, 2004; 서관석,전경순, 2000; 이대현,서관석, 2003)."(방정숙, 2008)
"분석 결과 예비초등교사 중 상당수는 분수 나눗셈의 계산 결과를 해석하는 과정에서 자연수를 제외한 진분수 부분 또는 1보다 작은 소수 부분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지 못했다."(박교식과 권석일, 2011)
Ref)
박교식과 권석일, 2011. 예비초등교사들이 분수 포함제의 몫과 나머지 구하기에서 범하는 오류에 대한 분석. 학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C, 제14권, 제3호.
방정숙. 2008. 예비 초등 교사들의 분수 나눗셈에 대한 지식 분석. 한국수학교육회지 시리즈 A, 제 47권, 제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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